단과대학 | 글로벌인문학부대학 | 학과명 | 독일어권지역학전공 | ||||||||||||||||||||
---|---|---|---|---|---|---|---|---|---|---|---|---|---|---|---|---|---|---|---|---|---|---|---|
CDR명칭 | 독일어권 지역 전문직 | ||||||||||||||||||||||
교육목표 | 독일어 능력과 독일어권 지역의 문화적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글로벌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본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 ||||||||||||||||||||||
담당교수 | 정용환,박정희 | ||||||||||||||||||||||
진출분야/직업군 | 국제무역/글로벌 물류 글로벌 마케팅 해외 시장조사 국제기구 | ||||||||||||||||||||||
진출 세부분야 | 국제무역사, 물류마스터 (외국계) 기업 글로벌마케터 국제공무원 | ||||||||||||||||||||||
교육과정 (총 42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Goethe-Zertifikat(주한독일문화원), 국제무역사 | ||||||||||||||||||||||
필요 직무능력 | 해외영업업무 국제기구활동지원 국제협력사업기획 및 추진 마케팅시장환경분석 무역유통관리 마케팅 전략기획 및 고객관리 | ||||||||||||||||||||||
필요 기초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경영학개론,국제사회와정치,대화와인간관계,리더십과기업가정신,문명속의수학,법학의세계,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사회적이슈와인권,생활과경제,생활속의통계,실무영어,실용한자한문,영상으로보는국제개발협력이슈,인간사랑의이해,창의적디자인상상,하이테크사회의인간관계론,협력적의사소통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스터디상생플러스,상명튜터링,성격및정서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