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직무박람회 개최(졸업한 선배들에게 직접 듣는 생생한 직무이야기)

  • 작성일 2019-05-14
  • 조회수 15098
정소영

5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상명대학교 졸업선배와 함께하는 직무박람회’를 개최했다.


상명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직무박람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직무상담컨설팅 △대학일자리센터 직무검사 △LINC+사업단 취업연계프로그램 안내 △경력개발 및 인사담당자 초청 특강 △입사지원서 및 면접준비 클리닉 △면접복장 및 메이크업 코디 등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것을 직접 찾아 자발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했다. 


특히 직무상담컨설팅에서는 상명대 졸업 후 외국계기업, 공기업, 금융, 제약‧바이오, 무역,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 24명이 1:1 멘토링을 통해 후배들에게 생생한 직무 현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상명대 재학생 및 타대생 등 800여명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1,200여건의 직무상담이 이루어졌다. 또한 고용노동부 서울고용센터 이덕희 소장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최행자 과장이 상명대를 방문하여 행사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람회에 참여한 상명대 공공인재학부 백지원 학생은 “선배들을 통해 직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었고 구체적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상명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오는 9월 24일 세 번째 직무박람회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활용하지 못한 학생들은 9월에 열리는 직무박람회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행사 일정은 상명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