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31 호 [기획] 우리 대학 내 숨겨진 휴게공간을 소개합니다!

  • 작성일 2024-04-10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761
정소영

우리 대학 내 숨겨진 휴게공간을 소개합니다!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지능형로봇사업팀(사업단장: 강태구)은 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편의 환경 조성을 위해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내 계당관, 학술정보관, 학생회관 총 3곳의 휴게공간을 구축하였다. 이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 스스로 공유 및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아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지능형로봇사업팀 마스코트(로망이)(출처: 상명대학교 지능형로봇사업팀)



  첫 번째는 학술정보관 204호에 위치한 SHARE 공유 세미나실이다.

▲ SHARE 공유 세미나실 (출처: 상명대학교 지능형로봇사업팀)


  SHARE 공유 세미나실은 학생 간 모둠학습·조별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s://libnt.smuc.ac.kr/Clicker/k)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20시며, 세미나실 별 수용 인원은 최대 6명입니다.


  두 번째는 계당관 201호에 위치한 SHARE LOUNGEⅠ이다.

▲ SHARE LOUNGEⅠ(출처: 상명대학교 지능형로봇사업팀)


  SHARE LOUNGEⅠ은 공강 시간에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자율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축한 휴게공간이다. 셔틀버스 승차장과 거리가 가까워, 버스를 기다리는 학우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7시부터 19시며,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은 올해 구축한 학생회관 201호 SHARE LOUNGEⅡ이다.

▲ SHARE LOUNGEⅡ (출처: 상명대학교 지능형로봇사업팀)


  SHARE LOUNGEⅡ는 우리 대학교 내 구축된 휴게공간 중 가장 큰 규모로, 휴식과 자율·조별 학습이 모두 가능한 공간이다. 운영시간은 7시부터 19시며,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소개한 공간은 공용 공간으로 큰 소음을 유발하는 행동은 자제하고, 음료 및 음식물 반입 및 취식이 금지되고 있으며 SHARE LOUNGE의 물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쾌적하고 소중히 이용하길 바란다.




정소영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