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 운영 및 평가방법 안내
- 작성자 대학원교학팀
- 작성일 2020-06-19
- 조회수 31166
2020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 운영 및 평가방법 안내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과 전국 실습학교의 잦은 학사일정 변동으로 인해 1학기 현장실습 운영에 차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불편함이 큰 상황임을 인지하여 교육부 관련 지침을 참고하여 2020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 운영 및 평가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실습기간
가. 기본운영 : 사전교육 및 4주 학교현장실습
나. 4주 학교현장실습이 불가능한 실습학교는 2주 실습으로 축소 가능
※ 2주 학교현장실습에 참여하는 학생은 본교 사전교육 및 과제물 제출로 실습 인정
2. 사전교육 : 사전교육 동영상(e-Campus 탑재) 시청
3. 제출자료
가. 직접실습 2주 및 간접실습 참가자
1) 학교현장실습일지 : 학생이 작성 및 대학원교학팀에 제출
2) 교육실습결과보고서 : 실습학교에서 작성 및 대학원교학팀으로 전자공문 제출
※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 게시판 – 양식지함 – 교육실습결과보고서(양식) 참고
3) 학습지도안(자유양식) : 학생이 작성 및 대학원교학팀에 제출
나. 직접실습 4주 참가자
1) 학교현장실습일지 : 학생이 작성 및 대학원교학팀에 제출
2) 교육실습결과보고서 : 실습학교에서 작성 및 대학원교학팀으로 전자공문 제출
※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 게시판 – 양식지함 – 교육실습결과보고서(양식) 참고
3) 학습지도안(자유양식) : 제출 불필요
4. 제출기한 : 학교현장실습 종료후 1주일 내에 대학원교학팀으로 제출
5. 성적 평가방법
가. 2주 실습 참가자는 실습학교의 결과보고서 평가점수, 학습지도안, 사전교육 동영상 이수여부를 종합하여 성적 부여
나. 4주 실습 참가자는 실습학교의 결과보고서 평가점수 및 사전교육 동영상 이수여부를 종합하여 성적 부여
6. 기타사항 : 실습학교에서 실습기간 변경시 반드시 대학원교학팀으로 연락바람
7. 문의 : 대학원교학팀(02-2287-5030, krpark@sm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