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일정

교육과정

전공 CDR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서
학년도 2024 학기 1학기
이수구분 1전선 학수번호 1전선
교과목명 소비자와유통
교과목명(영문) Consumer and retail economics
교과목해설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일컬어지는 현대사회에서 시장 환경은 급변하고 있으며,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분리를 메워주는 유통환경 역시 급변하고 있다. 소비자의 활발한 시장참여와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활동이 요구되는 현대사회에서 유통의 의미와 과정을 소비자학적인 시각에서 고찰하고, 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문제와 대처방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 시대에 새로운 유형의 리테일·커머스 트렌드에 대해서도 상세히 학습하도록 한다.
교과목해설(영문) In modern society often characterized as globalized and information-driven, the market environment is swiftly changing. Simultaneously, the retailing landscape, which bridges the gap between producers and consumers, is also undergoing rapid transformations. This course aims to examine the meaning and process of Retailing from a consumer studies perspective in today's society, where active consumer participation in the market and companies' consumer-centric management activities are increasingly requi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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