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안녕하십니까?
대학 교육의 혁신을 선도하는
상명대학교 교육혁신연구평가센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양질의 대학 교육을 제공하고 대학교육의 품질을 제고2015년 현재 우리나라의 청년층 고등 교육 이수 인구비율은 10명 중 7명 수준으로 OECD 국가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등교육 이수 인구의 증가에 따라 보다 양질의 대학 교육을 제공하고, 대학 교육의 품질을 제고하기 위한 대학 교육 혁신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 교육혁신연구평가센터는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Global 상명, Dynamic 상명”이라는 상명대학교의 교육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2015년 3월에 신설된 연구기관입니다.

상명대학교 교육혁신연구평가센터는 대학 교육의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대학교육 시스템 혁신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대학 교육의 성과 관리와 대학교육 만족도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부교육 선도대학 지원사업(ACE)의 성공적인 달성을 위하여 핵심 성과 지표를 관리하고 향상하기 위한 품질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상명대학교 교육혁신연구평가센터는 대학 교육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대학 교육 비전과 정책을 연구하고, 대학 교육의 품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운영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상명대학교 교육혁신연구평가센터 센터장 김 영 준